Trip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실패(카카오, 국민) - 해결방법

슬하다 2021. 7. 15. 23:40
반응형

어느날 갑자기 날라온 날라온 메일 하나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실패 안내??

결제 수단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가보니,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과 함께 결제수단을 업데이트 하라는 말만 나와 있네요

 

근데 저 진짜 아무것도 안했는데 갑자기 메일왔네요;

 

해결 방법은

1. 구글 페이지에 접속 
2. 계정에 로그인 후, 계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Google 계정'을 클릭

 

3. '결제 및 구독' ->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

 

 

기존에는 저는 카카오페이로 결제수단을 연동해놓았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잘 사용되던 카카오페이가 왜 여기서는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폭풍검색을 해 본 결과!

기존 결제 수단을 지우고 새로운 결제 수단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 심지어 국민카드도 등록은 가능한데,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변경하려고 하니까 그건 안되네요

결국 다른 은행의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 수단 변경을 했습니다

 

4. 기존의 결제 수단이 있고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여 카드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항목이 하나 더 생긴 거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결제 수단 추가를 진행하였으면,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5. '결제 및 구독' -> '구독 및 서비스'

 

저의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상태를 보여주고 있네요

 

 

여기서 '결제 옵션'의 '결제 수단 변경'을 누르면 팝업이 하나 뜹니다

 

화면에는 제가 최종 결제 수단 하나만 나둔 상태이구요 (다른 수단을 선택하면 하단에 '취소' 옆에 '저장' 또는 '제출'이라는 글자가 나와요)

여기서 결제 수단이 다양하신 분들은 하나만 선택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결론!!

원인은 모르겠으나 갑자기 유투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결제 수단 추가 후, 삭제

(카카오페이나 국민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시도하고 열받지 마시고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는 게 심신에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결제 수단이 하나면 유투브 결제 계정이 알아서 바뀌던데

결제 수단이 여러개이신 분들은 '구독 및 서비스'에 들어가셔서 결제 수단(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끝-

 

 

반응형